웹진_창업이야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제목 여성창업 2015-10-02 17:31:50
작성인
여성창업자  ()  전화번호:  휴대폰: 조회:3376 추천:67
 




예전에는 여성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아이템은 분식, 커피전문점이었습니다. 섬세하고 꼼꼼한 여성들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아이템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유동인구가 어느정도만 되는 지역이면 10미터 정도 안에 5~10개 정도의 커피판매점을 찾을 수 있을만큼 경쟁이 치열해진 아이템입니다. 이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별로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설사 기존의 경쟁 점포를 밀어낼 수 있더라도 그 자리를 또 다른 경쟁자가 채울테니까 말입니다.







전문가들은 여성이 창업할 때 고려해야할 사항으로 운영시간, 노동강도, 여성고객 세 가지를 꼽습니다. 

운영시간은 특히 24시간 편의점과 같은 분야에서 문제가됩니다. 심야 시간에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힘들어 주인이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는데, 여성인 경우에는 보안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껄끄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강한체력의 경우에도 사람마다 업무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특히 소액창업의 경우에는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모든 일을 직접 다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꼼꼼히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위 두가지는 제약적인 측면이 컸다면 마지막 여성고객과의 소통이 용이하다는 점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고객의 마음을 남성창업자보다 쉽게 잘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도 높아지면서 그만큼 소비에 있어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어 여성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창업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메모
추천 목록 
이전글 : 정부가 제공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Best 4 (2015-09-30 17:04:30)  
다음글 : 창업을 위한 타당성 분석 Best 4 (2015-10-08 18: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