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_창업이야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제목 창업아이템 트랜드에 대한 고찰 2015-06-18 17:50:17
작성인
나그네  ()  전화번호:  휴대폰: 조회:3093 추천:63

창업아이템 시장도 벌써부터 새해를 준비하는데 분주하다.

내년에는 어떤 창업아이템이 시장을 주도할지 전문가들은 저마다 다양한 전망을 내놓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아이템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는 ‘건강식’과 ‘간편식’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또한 기존 업종들의 진화가 돋보이고, 불황 속에서도 안정을 추구하는 형세가 될 것이라는 것.

특히 소자본 창업아이템 보다는 중형 매장 이상의 창업아이템을 오히려 더 안정성을 추구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건강식과 간편식은 얼핏 상반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나 이들 각각의 창업아이템에 대한 장점을 높여 두 가지 키워드가 조화를 이루는 창업아이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이를테면 품질을 높인 간편식이나 한결 먹기 편해진 보양식 등을 들 수 있다. 이 역시 업종 진화의 연장선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보양식이나 전통 한식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여기에는 경기침체에 따라 달라진 소비풍토가 크게 한몫 하고 있다.

 

 

 


 

 


0%대의 경제 성장에 일자리 부족으로 취직하기가 마뜩치 않은 요즘 취직의 대안으로 소자본창업을 생각하는 구직자들이 늘어나고 인터넷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종종 볼 수 있다.

한편 소규모의 창업에서는 인건비의 부담이 크므로 반드시 인건비 요소를 고려하고 가급적 창업자가 직접 일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택하거나 인건비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창업 시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가맹비나 점포비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이 또한 큰 부담이어서 가급적 그런 지출 부분을 줄일 수 있는 부분을 찾아야 한다.

 

 

[교육관련 창업아이템의 트랜드]
서울 및 수도권에는 포화상태에 이른 교육시장이 지방지역에는 명문대출신의 강사가 없는 양극화현상을 기발하게 파고든 것이 바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LIVE화상과외다. 이미 수도권에 거주하는 학부모들도 학원통학 간 시간허비방지, 그룹경쟁반을 통한 지역입시정보교류 등 단순한 교육의 질을 넘어선 입시정보소통의 장으로 떠오른 LIVE화상과외의 메리트를 인정했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 트랜드와 정보]

지난 2008년 상반기 3만 3000명 수준이었던 온라인쇼핑몰 창업자는 2010년 5만 2000명으로 꾸준히 증가하였고, 올해는 상반기에만 8만여 명을 넘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하지만 창업자수가 증가한 만큼 폐업자수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의 창업은 쉬운 만큼 성공하는 업체보다 폐업하는 업체수도 매우 많다는 것이다. 창업성공담을 들려주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설명회를 가보면 10대 대표부터 20대 대표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젊은 CEO도 많다.

이들에게는 특별히 이목을 끌고 있는 점은 특히 젊은 나이에 소규모 자본으로 시작한 사업을 대박을 누리는 사업가로서 성공하였다는 것이다. 
 

신규 창업자들의 대표적인 실패요인으로는 모든 업체가 자기만의 독창성이 없거나 독특한 개성이 없어 고객들로 하여금 ‘그게 그거다’라는 식별력이 떨어지는 등의 혼돈이 올 수밖에 없는 평범한 쇼핑몰들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손으로 제작한 수제 옷, 구두, 모자, 가방 등의 특화된 품목을 판매한다든지, 고등학생, 임산부, 빅 사이즈나 스몰사이즈 등 특별 계층을 대상으로 한다든지 전문성을 갖춰 적절한 아이템으로 승부수를 걸어야 한다.

메모
추천 목록 
이전글 : 무점포 창업 어떤가요? 무점포 창업 정보입니다. (2015-06-18 17:49:11)  
다음글 : 일본에서 뜬다는 창업아이템~ (2015-06-18 17:51:51)